강해 설교 시리즈

성경 66권은 성령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서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각 성경의 기자들은 다양한 문화와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영으로 감동되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합니다. 따라서 성경은 삼위 하나님의 계시로서 일관된 주제와 분명한 목적을 인식하고 읽고 읽혀야 합니다.  

  강해 설교를 통하여 예언된 예수 그리스도와 오신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있는 성경을 통일되고 일관되게 배우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강해설교는 성경 각 권에 담겨져 있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구원의 메시지를, 더불어 오늘날 우리가 처한 상황 속에서 적용되어야 할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01

창세기 강해

​우주 만물의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은 받은 인간이 왜 예수 그리스도를 필요로 하는지 그 여정을 시작합니다. 

02

출애굽기 강해

출애굽기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맺으신 언약에 얼마나 신실한지를 이스라엘 백성들의 이집트를 탈출하는 과정과 여정 속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모든 순간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03

레위기 강해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들 가운데 함께 하시기를 바라시며 예배자로 초대하십니다. 오늘날 성도들은 진정한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레위기 말씀의 진면목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04

민수기 강해

레위기는 오늘날에도 광야같은 인생살이를 사는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신실한 주의 백성으로 살아가야할 것인지를 가르쳐 줍니다. 물론 우리 삶에 길을 내어주시는 삼위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합니다.